온누리상품권 카드형 3개월 사용 후기
작성자 정보
- 오리아셋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71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온누리상품권은 종이로 된 것도 있고 온누리상품권 앱을 통해서 결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들은 불편해서 못 쓸 것 같고, 일반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카드형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https://onnurigift.or.kr/type_card
온누리상품권 카드형은 휴대폰에 온누리상품권 앱을 설치해서 상품권을 먼저 구매합니다. 보통 10% 할인해서 살 수 있고, 매월 개인당 구매 한도가 있습니다. 지난 추석에는 추가로 5% 더 할인해 줘서 총 15% 할인을 받았습니다.
카드 연결
그리고 나서 온누리상품권 앱에 결제할 때 사용할 카드를 연결합니다. 모든 카드가 다 되는건 아니니까 확인을 해 보고 카드를 연결합니다. 그렇게 카드를 연결하면 그냥 카드로 물건 살 때와 똑같이 결제하면 됩니다.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능한 가게에서 결제하면 자동으로 온누리상품권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통장에서는 돈이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다만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가게에서 결제할 때는 온누리상품권이 아니라 통장에서 돈이 빠져 나갑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는 시장에 있는 수퍼, 약국 등도 포함됩니다.
여기까지 읽어도 "좋은게 나왔네"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근데 이게 다가 아니고 깜짝 놀랄 부분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앱에 연결한 카드가 가지고 있는 결제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결제시 통장에서 빠져 나가는 돈은 없는데 카드혜택은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결제실적으로 인정되고 포인트나 캐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믿기지 않아서 "어떻게 이게 되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여러 카드를 사용해 본 결과 정말로 그렇게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온누리상품권 카드형을 사용하면 물건값 15% 할인에 더해서 카드 포인트나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이 좋은 카드를 이용할 경우 총 할인율은 17%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걸 만든 분의 실수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어쨌거나 아직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서 좋은점 또 하나는 동네 시장에서 엄청난 가게들을 발견한 것입니다. 야채를 정말 싸게 파는 가게, 정말 가성비 있는 떡갈비를 매일 만들어 파는 정육점도 있습니다. 그 상품들을 15% 이상 할인 받고 살 수 있다니 온누리상품권은 그동안 몰라서 안 썼지 알고 나면 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